김해시복지재단 제18차 김해복지포럼 성료

기타

김해시복지재단 제18차 김해복지포럼 성료

소하 0 3

 

김해시복지재단

18차 김해복지포럼 성료

 

김해시복지재단은 지난 8() 14시 김해시복지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18차 김해복지포럼을 비대면으로 개최하여 일반시민, 관 사회복지사 등 600여명이 생중계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역의 청년의 사회적 문제를 복지의 시각에서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에 대한 논의를 위해 청년정책 현황과 과제: 청년복지, 방향성을 논하다.” 를 주제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손지현 신라대 상담심리복지학과 교수의 청년 복지서비스 연계방안, 김유현 경남연구원 연구위원의 경남청년정책 현황 및 실태를 주제로한 주제발표가 진행되었다.

 

이어서 2부에서는 손지아 가야대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김진규 김해시의회 의원, 최제석 김해청년다옴 센터장, 이소연 부산진구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주제발표자가 청년의 미래와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김해시복지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 임주택 시민복지국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청년의 복지정책 및 방향성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를 시작으로 우리 김해시가 청년이 머무르고 싶은 김해, 청년이 행복한 김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복지재단은 김해청년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 및 연구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