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계속 일할 수 있는 경남도 만든다!

기타

여성이 계속 일할 수 있는 경남도 만든다!

소하 0 100

여성이 계속 일할 수 있는 경남도 만든다!

 

- 경력단절예방 및 일·생활균형 문화 확산 사업 추진

- 여성 고용유지 지원, 직장문화 개선지원, 경력단절예방 협력망 구축,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

- 지속적인 고용유지 지원 및 지역사회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에 기여

 

경상남도는 경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경남광역새일센터)를 통해 여성들이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경력단절예방 및 일·생활균형 문화 확산 사업을 지원한다.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은 여성 고용유지 지원 직장문화 개선지원 경력단절예방 협력망 구축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 등이 있다.

 

여성 고용유지 지원사업은 구직준비단계의 여성들을 위한 상담, 경력개발·고충·노무 등 상담·컨설팅, 직장적응 및 복귀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난해 개발한 온라인 경력진단검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직장문화 개선지원사업은 기업을 대상으로 인사·노무·경영 컨설팅, 워크숍·교육 등을 진행하여, 기업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사후대책을 마련하여 직장문화의 실질적인 개선을 추진한다. 또한, 여성근로자가 보다 편하게 일할 수 있도록 여성 화장실, 여성 휴게실 등 근로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여성친화 기업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여성의 장기근로를 유도한다.

 

경력단절예방 협력망 구축 및 인식개선사업은 지역 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일·생활균형 확산을 위한 효과적인 방안을 공유한다. 특히 지난해 개발한 경력단절예방 전문가 양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강사를 양성하여 향후 기업체 교육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광역새일센터 누리집(https://www.gnwomenwork.or.kr)을 참고하거나 경남광역새일센터 경력단절예방팀(1588-347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미 경남도 여성정책과장은 경력단절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도록 여성의 고용유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광역새일센터는 지난해 경력단절예방팀을 신설하여, 600여 명이 상담을 받았고 직장문화개선 컨설팅·교육을 50회 진행했으며 w-ink 온라인 토크콘서트 및 w-ink ucc·수기 공모전을 통해 경력단절예방의 날(97)을 알렸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여성정책과 황다비 주무관(055-211-523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