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공공의료기관 설립을 위한 시민토론회 개최 연구용역 결과보고

사회

김해시, 공공의료기관 설립을 위한 시민토론회 개최 연구용역 결과보고

포랜컬쳐 0 247

c42f3417005fb5e1eed79893f25fbb33_1634728914_74.png

김해시, 공공의료기관 설립을 위한

시민토론회 개최 연구용역 결과보고

김해시(시장 허성곤)2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보건의료전문가, 시민단체, ·시의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의료기관 설립을 위한 연구용역 결과보고회를 겸한 시민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제대학교 강성홍 교수의 연구용역 결과보고에 이어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이영성 교수를 좌장으로 총 7명의 전문가와 시민단체 등이 참여한 토론회 순으로 진행됐다.

 

연구용역을 수행한 강성홍 교수는 김해시의 취약한 공공의료로 인해 시민들의 건강권을 보장해주지 못하고 코로나19 같은 의료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지 못한다는결과를 제시했다.

 

이어진 시민토론회에서는 김해시의 의료문제, 김해시 의료문제 해결의 중추기관으로서의 공공의료기관 설립, 민간의료기관과의 협력, 김해YWCA(회장 김영미)의 공공의료기관 설립과 관련해 시민 196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발표 등 다양한 의견 제시와 논의가 오갔다.

 

허성곤 시장은 우리시민들은 공공병원 설립을 간절히 염원하고 있으며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이 공공의료기관 유치에 가장 큰 힘이 될 것라며 이번 토론회를 우리시 공공의료기관 설립의 중요한 촉매제로 삼아 공의료기관 유치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