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병필 권한대행, 경남도립극단 '연극 토지 2' 관람

엔터테인먼트

하병필 권한대행, 경남도립극단 '연극 토지 2' 관람

소하 0 226

하병필 권한대행, 경남도립극단 연극 토지관람

 

- 29일 정기공연을 시작으로 31일까지 공연 전석 매진 기록

- 연극 토지 의 후속작···일제강점기 우리 민족의 생생한 이야기 담아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29일 오후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연극 토지공연을 관람하고 경남도립극단 단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공연에는 하병필 권한대행을 비롯해 박정열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장, 이영실·성연석 도의원과 공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연극 토지는 경남도립극단의 정기공연으로 지난해 제작된 창단공연 연극 토지의 후속작이며, 경남 출신 박경리 작가의 소설 토지를 최초로 연극화해 60여 명이 참여한 대작이다.

 

창단공연 토지이 하동 평사리를 배경으로 최참판가의 외동딸인 서희와 최참판가의 재산을 둘러싼 인물의 욕망과 삶에 집중했다면, ‘토지는 무대를 확장해 간도로 이주, 다시 서울과 진주로 땅을 찾아 돌아오는 여정을 그린다.

 

인물 간의 갈등 뿐만 아니라 일제 강점기 시절의 가혹한 민중의 삶, 독립을 열망하지만 현실의 벽에 부딪혀 고뇌하는 독립운동가의 모습 등 광복을 맞이하기까지 우리 민족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았다.

 

당일 공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거리두기 좌석제를 시행하고 관람객들에게 체온 측정 및 전자출입명부 작성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행됐다. 31일까지 진행되는 공연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경남도립극단에 대한 도민의 기대감을 드러냈다.

 

하 권한대행은 공연 관람 후 지난 22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1년 문화예술발전유공자 대한민국문화예술상을 수상한 박장렬 도립극단 예술감독에게 표창을 전수하며, 도민의 문화 향유권 향상과 지역 문화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공로에 감사를 전했다.

 

하 권한대행은 “2년에 걸쳐 토지에서 토지로 이어지는 대장정에 힘써주신 박장렬 도립극단 예술감독과 단원, 공연 제작진에게 감사드린다면서 격려의 말을 전하며 삶과 희망을 이야기하는 연극 토지가 코로나19로 힘든 도민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남문화예술회관 박대권 주무관(055-254-445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