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김해시민영화제 김씨네 성황리 폐막

엔터테인먼트

2024년 김해시민영화제 김씨네 성황리 폐막

포랜컬쳐 0 10

2024 김해시민영화제 김씨네 성황리 폐막

17회차 상영, 1,734명 예매, 시민들이 만든 영화제의 새로운 모델 제안


2024 김해시민영화제 김씨네가 지난 113일 성황리에 폐막하였다.

 

111일에 시작한 개막작 동주를 시작으로 딸에 대하여’, ‘경남단편선 1733여 편의 장단편 영화를 선보였으며, 사흘 동안 1,500 명의 관객들과 스크린 속에서 호흡을 맞추었다.

 

영화계의 거장 이준익 감독, 독립영화계의 이미랑 감독, 오민애 배우 등과 함께 30 명의 영화관계자가 GV로 시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영화제는 시민영화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프로그램 선정과 관계자 섭외 등 행사 전반의 업무를 시민기획단이 이끌었으며, 강원대구광주 등 다양한 씨네 클럽과의 교류를 통해 김해의 영화제가 전국의 대표 영화제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천만 영화 이준익 감독은 GV를 통해 지적이고 수준 높은 시민들의 영화문화에 감동했다라고 전했으며, 부산국제영화제정동진 영화제 등 여러 영화제에서 수상과 호평을 받은 이미랑 감독, 오민애 배우도 전국에 유례없는 시민 주도형 영화제, 김해에 방문하게 된 것은 더할 나위 없는 영광이라는 말을 남겼다.

 

김해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석철)전국에 있는 씨네(cine) 가족이 모두 모인 이번 영화제를 계기로 삼아 더욱 발전된 관광 모델을 마련하겠다면서도,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특별한 영화적 경험을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밝혔다.




0 Comments